Site Overlay

선교이야기

등대교회 후원선교사, 아프리카 나미비아 김창덕 선교사님

작성자
light
작성일
2020-12-05 15:29
조회
230
@@나미비아 소개@@
53개 아프리카 중 서쪽 대서양을 끼고 있는 나라입니다. 70%가 사막 지역이며 물이 많이 부족한 나라입니다. 도로가 90%이상이 비포장 도로입니다. 자연을 존중하며 자연과 함께 공존하면서 살아가는 나라입니다.
전체 인구는 230만명 정도입니다. 남아공의 많은 영향력을 받아왔고 남아공으로부터 독립한지 올해가 30년째가 됩니다. 반 사회주의 국가입니다. 또한 기독교 국가입니다. 아직 아프리카 독립교회와 독일 루터란 교회들이 많이 정착되어 있으며 빈부의 격차가 많이 납니다.

한국과 7시간 시차가 있습니다.
사계절이 있으며 여름과 겨울이 긴편입니다. 4월부터 9월까지 겨울이며 10월부터 3월까지 여름입니다. 힘바, 헤레로, 오함보, 부시맨, 다마라, 부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언어는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며, 각부족은 부족어를 겸하여 사용합니다.
어느 나라든 빈부의 차이가 많이 나지만 이곳 또한 비슷한 상황입니다. 맞벌이 부부들이 많이 있습니다. 북쪽(시골지역)에서 도시지역으로 이주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집단 지역을 이루고 있습니다. 도시에는 40만명정도가 살고 있고, 하바나지역(빈민가)에서만 20만명정도 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방치되어 있고 가정과 교육 환경이 매우 낙후된 지역입니다. 하루에 한끼정도 먹는 아이들이 대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집은 양철로 지어 있으며 물과 전기가 없는 지역입니다. 작은 집에 (3-5평)되는 집에 4-7명정도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GMS 파송 선교사 입니다. 나미비아에 2012년에 파송되었습니다. 나미비아에서는 팀사역 중심으로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빈툭을 중심으로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 사 역
1. 주일학교 사역은 매주일 5지역에서, 각 선교사님들을 통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총참석인원 850명정도 됩니다.
2. 유치원사역은 7지역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유치원이 운영되고있습니다. 유치원 담당은 현지인 원장과 교사로 섬기고 있으며 매주 2회 유치원을 방문하여 신앙교육 시간을 가지며 격월로 교사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도서방 사역은 3지역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방과후 이곳에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4. 주일 12시에 청소년부 예배가 있습니다.
5. 축구 사역은 나미비아 코마스 유스축구 협회 등록되어 15,17,19세 리그를 참가하고 있습니다.
6. 미소나눔 사역은 일대일 아동결연 사역압니다. 한달에 한번 음식과 필요물품들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7. 미전도 종족 사역 입니다.
(1) 힘바, 딤바, 찜바 사역입니다. 수도에서 750키로 덜어진 지역입니다. 교회사역과 우물사역을 하고 있지만 바이블캠프를 할 수 있습니다.
(2) 부시맨 사역은 수도에서 600키로 떨어지 지역입니다. 바이블캠프, 음식사역.